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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가 게임의 미래에 미치는 영향

2019년 8월 1일

게임이 지연되거나 멈출 때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NES) 카트리지에 공기를 불어넣은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스포일러 경고: 이 방법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게임 카트리지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대기 시간과 게임 정지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있지만 이제는 클라우드와 카트리지에 연결되어 처리하기가 훨씬 더 실망 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클라우드 기술데이터 센터 서비스의 발전으로 원활하고 즐거운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실현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콘솔에서 클라우드 기반 게임으로 전환되면서 게이머들은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할 수 있는 고품질, 기술 중심의 저지연 온디맨드 게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산업인 서비스형 게임은 특히 클라우드 내에서 고밀도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게이머들의 기준이 높아진 요즘에는 게임 기업들이 제공하는 게임의 사이버 보안과 기술 인프라에 문제가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비디오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Netflix 종류의 모델은 비현실적인 꿈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NVIDIA, Microsoft, Google, EA와 같은 대기업들이 모두가 클라우드 게임을 두 배로 늘리고 있는 상황에서 그러한 모델의 현실화 가능성이 아닌 그 방법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신 eBook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클라우드가 서비스형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봅니다.

  • 과중한 컴퓨팅 작업의 부담 감소
  • 보안 프로토콜 적용 및 데이터 보호
  • 재정적 부담 완화
  • 규모 조정
  • 클라우드 게임에서 엣지 컴퓨팅과 5G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