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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er의 데이터 센터 집중 조명

2017년 3월 8일

데이터 센터의 빅데이터 처리 능력이 없었다면 Uber를 상징하는 파괴와 혁신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Uber가 한편으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동시에 모든 도시의 차량 서비스에서 수집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통근자와 교통 계획 담당자가 일상적으로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Uber 데이터로 운전자와 승객의 일상적인 문제와 도시 및 주 정부가 직면한 더 큰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입니다.

출퇴근 시간의 희망

Uber는 승차 데이터를 사용하여 분석 도구인 Movement를 만들었으며 이는 도시 통근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Uber 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는 익명으로 처리되었습니다. Movement는 무료이며 하루 중 언제든지 도시 내 두 지점 사이의 자동차 주행을 추적하는 데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마닐라, 멜버른, 워싱턴 D.C.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Uber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수십 개 도시로 사용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도시 계획 담당자, 교통 전문가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Movement는 Uber와 Uber의 운송 파트너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도시 인프라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나은 지도 데이터는 더 원활한 이동을 의미합니다.

GPS와 매핑 기술은 Uber 성공의 핵심입니다. 회사는 운전자의 이익을 위한 매핑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Uber의 제품, 마켓플레이스 및 지도 담당 수석 디렉터인 Manik Gupta가 교통 패턴, 승객들을 위한 합리적인 픽업 및 하차 위치 등 Uber 기사에게 중요한 정보에 집중하여 싱가포르에서 Uber의 지도 기술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노력을 설명합니다.

Gupta는 "자세한 지도나 거리 표지판이 없는 세계 곳곳에서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를 위해 Uber는 싱가포르의 일부 운전자 차량에 매핑 장치를 설치하여 기존 도로에 있는 리소스를 활용했습니다. 이 장치는 잘 문서화되지 않은 경로를 따라 중요한 이미지를 캡처합니다. Uber는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하는 승객에게 하차 및 픽업 장소 주변의 이미지 정보는 저장되지 않음을 확인시켜 줍니다.

미국, 멕시코, 캐나다,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이 기술은 승객을 위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합니다. 싱가포르 이니셔티브는 동남아시아 최초의 시도가 될 것입니다. Uber는 전 세계 승객에게 진정으로 원활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수많은 지도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하여 이러한 노력을 계속 확대할 것입니다.

개인화와 카풀의 만남

하루 약 100만 건에 달하는 Uber의 승차 서비스와 이를 통해 생성되는 빅데이터 중 상당수는 대도시의 사용자가 같은 주변 지역을 이동하는 다른 승객과 Uber 승차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인 UberPool을 사용하는 승객과 관련이 있습니다.이러한 유형의 승차 경험이 때로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는데 Uber 또한 이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CNN Money에 따르면 Uber는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슷한 관심사나 배경을 가진 UberPool 승객을 매칭하여 더 즐거운 승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특허 출원을 계획 중입니다.Uber는 UberPool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낯선 사람과 함께 타는 '어색한 요소'를 줄임으로써(결국 지하철이나 시내버스가 아닌 자동차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시 교통량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승객 매칭이 일관되게 이루어지면 네트워킹 촉매제가 될 수 있으며 이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일상적인 상호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예입니다.

빅데이터의 본거지, 데이터 센터

Uber의 이러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데이터 접근성에 의존합니다. 오늘날 기업들은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마이닝할 수 있는 풍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위한 강력하고 복원력 있는 데이터 센터가 성공에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Uber의 가치는 사용자의 일상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그 이상으로 확장됩니다. 또한 해당 데이터로 다른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추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관하고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Uber와 같은 회사가 성장하고 데이터 기반 이니셔티브를 시행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같이 IT 인프라의 핵심에 영향을 미칠 의사결정을 내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