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lose-icon
데이터 센터
PlatformDIGITAL®
파트너
전문 지식 및 리소스
소개
Language
로그인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banner
기사

데이터 센터 전략이 고객 경험에 미치는 영향

2019년 3월 21일

포괄적이고 전략적이며 안정적인 데이터 센터 환경을 구축하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기술과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조직의 민첩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는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인프라 간소화를 통한 기술적, 운영적, 재무적 이점 외에도 데이터 센터 전략은 궁극적으로 비즈니스의 핵심인 최종 사용자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 생성, 처리, 해석 및 전달로 인해 급변하는 오늘날의 데이터 환경에서는 민첩성과 유연성이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향후 2년, 5년 또는 10년 동안 비즈니스 요구가 얼마나 증가할지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배포를 재설계하지 않고도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AP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많은 기업이 생존과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을 구현한 기업은 3%에 불과합니다 . 또한 100대 기업 중 70%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디지털 혁신의 가치를 통해 상당한 가치 또는 혁신적 가치를 보고있다고 답했습니다.

조직의 주요 목표가 생산성 및 운영 목표 달성이든, 더 많은 혁신을 추진하는 것이든, 디지털 혁신 전략은 상당한 ROI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Altimeter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가장 큰 디지털 혁신 우선순위는 고객 경험입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기업의 54%가 고객 경험 접점을 현대화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고 있으며, 디지털 혁신은 장기적인 전략이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거의 절반에 가까운 기업이 IT 인프라를 디지털 혁신 투자 우선순위로 꼽았습니다.

고객 경험이 데이터 센터의 발전을 포함하여 IT 인프라 현대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