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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으로 확장할 계획이세요?

하름 주스(Harm Joose), 글로벌 전략 책임자 겸 사업 부문, 서비스 제공업체
2022년 11월 14일

데이터 우선 전략으로 성공하는 방법

유럽은 해외 진출을 통해 성장을 가속하려는 미국과 APAC 기업에 매력적인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국가들이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시장과 산업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장은 더 이상 단순히 새로운 시장에서 비즈니스 운영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기업이 데이터 기반 통찰력에 의존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확장을 위해서는 증가하는 데이터의 양과 배포도 관리해야 합니다. 유럽에는 성숙하고 번성하는 데이터 센터 허브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형태의 확장과 마찬가지로, 유럽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현지 규정을 준수하는 것과 같은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동시에 기업은 성장 계획이 성공할 수 있도록 데이터에서 모든 가치를 추출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특히 데이터 인프라를 설정할 때 신중한 계획과 주의를 기울여 이러한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또한 적절한 인프라를 갖추면 기업은 유럽의 많은 기회를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럽의 기회 활용

미국 및 APAC의 기업은 유럽으로 확장함으로써 도달 범위를 크게 확대하는 동시에 데이터 인프라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기회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 유럽은 4억 4천만 명 이상의 소비자와 2천9백만 개의 기업이 있는 세계 최대의 단일 시장입니다.
  • 풍부하고 다양한 시장을 제공하지만, 유럽연합(EU)이라는 통합 조직을 통해 많은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데 따르는 복잡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유럽에는 프랑크푸르트의 DE-CIX, 암스테르담의 AMS-IX, 런던의 LINX 및 스웨덴의 NETNOD를 포함하여 세계 10대 인터넷 교환 운영 업체 중 8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 유럽은 또한 해저 케이블 연결의 글로벌 중심지로서 세계 최대 데이터 네트워크의 필수 노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케이블 노선은 고품질 인터넷 연결을 뒷받침할 뿐만 아니라 지연이 짧은 디지털 부문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유럽은 아프리카와 같은 성장 지역과 가까워 다른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는 이상적인 디지털 관문이기도 합니다.
  • 많은 유럽 지역에서 데이터 저장 및 처리를 위한 저렴한 재생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 26개국에 290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 센터 플랫폼인 PlatformDIGITAL
  • 글로벌 클라우드, 네트워크 제공업체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 원활하게 연결하여 기업이 하이브리드 IT 및 데이터 중심 아키텍처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글로벌 상호 연결 및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인 ServiceFabric Connect
  • 유럽의 오랜 유산과 대륙 전역의 모든 주요 대도시 지역에 진출한 광범위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 Cloudscene에 따르면 유럽에서 가장 잘 연결된 데이터 센터 시설로, Amazon Web Services, Microsoft Azure 및 기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에 빠르고 안전하게 직접 연결 가능
  • AT&T, Verizon 등 주요 통신 업체를 포함하여 700개 이상의 연결 및 기술 회사로 구성된 연결된 커뮤니티
  • 데이터 센터 지속 가능성 혁신의 글로벌 리더십 및 모범 사례
  • 15년 연속 99.999% 가동 시간이라는 업계 최고의 기록 달성
확장 문제 해결

물론 유럽 시장 진출이 항상 간단한 과정은 아닙니다. EU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을 준수하는 것이 주요한 과제입니다.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이 엄격한 규정에는 해당 데이터를 EU 외부로 전송하는 것에 대한 제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데이터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분석, 머신 러닝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가 더 많이 사용되어 더 많은 데이터가 생성되는 현상인 데이터 중력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모든 지역이 직면한 과제이지만, 특히 전 세계 지역 중 데이터 중력 강도가 가장 높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에서 더 심각합니다.

이는 번창하는 데이터 허브로서 유럽의 리더십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지만, 유럽으로 진출함에 따라 증가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의 양과 배포를 관리하는 데 있어서 IT 리더들이 겪는 어려움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데이터 우선 확장 전략 계획

따라서 유럽 진출에 성공하려면 신중한 계획과 데이터 확장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올바른 데이터 아키텍처로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Digital Realty의 글로벌 데이터 통찰력 설문조사에 따르면 연간 매출이 10억 달러 이상인 기업의 44%가 데이터를 분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유럽에 데이터 인프라를 배치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 사용자 간의 물리적 거리를 최소화하면 대역폭 비용을 제한하고 성능을 최적화하여 지연 시간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GDPR 준수를 위해서는 인프라를 유럽 연합 국가에 두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확장 전략은 비즈니스 성장 계획과 일치해야 합니다. 야심 찬 계획으로는 유럽의 4대 데이터 허브(프랑크푸르트, 런던, 암스테르담 또는 파리)에 입지 지점을 배치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계획이 있다면 대상 확장 지역 또는 산업 지구와의 근접성 등 다른 위치의 이점을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마르세유는 수많은 해저 케이블의 기착지이며 북아프리카 및 중동과 가깝고, 스톡홀름은 북유럽과 발트해 연안으로 가는 이상적인 관문이며, 런던은 세계 최대 금융 서비스 센터 중 하나가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더 많습니다.기업 전체에서 더 많은 통찰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집계하고 공유해야 합니다. 급증하는 데이터 소스의 수와 복잡한 하이브리드 인프라 요구 사항을 고려하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연결성을 위해 트래픽이 많은 백홀에만 의존하는 기존 데이터 네트워크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글로벌 기업에는 주요 기술 파트너 및 서비스 제공업체와 빠르고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 네트워크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인프라 파트너 선택하기

따라서 유럽으로 성공적으로 확장하려면 이러한 모든 요구 사항을 지원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 파트너와 협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Digital Realty에서는 다음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유럽 시장과 글로벌 기업의 니즈를 깊이 이해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다는 점입니다.또한 시장 출시 속도가 중요하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고객이 쉽게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고객이 유럽 진출에 성공한다면 저희는 할 일을 다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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